로그인 회원가입 MYPAGE SITEMAP ENGLISH
  
전문클리닉
전문클리닉
전문클리닉
진료과/부서전문클리닉
Clinic 제목 소개
클리닉안내 부인암 클리닉에서는 자궁경부암, 자궁내막암, 난소암으로 분류하여 진료하고 있습니다.
국내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자궁경부암은 자궁입구에 생기는 질환으로 질세포진검사, 질확대경검사, 자궁경부원추생검술 통해 진단할 수 있으며 자궁경부암의 전구단계(자궁경부 이형성증, 상피내암)에 대한 치료는 전기, 냉동, 레이저에 의하여 그 부위만을 없애거나 원추 절제술을 사용합니다. 암은 발생하는 부위에 따라 경과와 예후가 다릅니다만 다행히도 부인과 계통의 암은 조기진단을 할 수 있고, 조기 발견시 치료가 가능하여 예후가 좋습니다.
본원 산부인과에서는 자궁 경부 암 외에도 자궁내막암, 난소암 등의 악성종양 및 양성부인과 종양의 조기진단 및 수술적 치료, 항암 화학 요법등을 시행하고 있으며, 수술후 추적관리를 통해 재발성 악성 종양의 조기발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자궁경부암
질세포진 검사 - 가장 간단한 검사로 모든 여성이 성관계를 시작하면서부터 6개월에 한번씩 실시해야 하는 일종의 정기검진입니다.
질확대경 검사 - 질세포진 검사와 상호 보완하는 검사로 비정상 소견의 종류, 정도, 범위를 알아낼 수 있고 가장 심한 병변부위를 파악하여 조준 생검할 수 있습니다.
조직생검 - 위의 검사결과 비정상적인 경우 조직검사를 합니다.
자궁 내막암
초음파 검사 - 최근 질식 초음파의 발달로 자궁내막의 비정상 소견 발견이 가능합니다.
자궁내막 검사 - 질출혈 등의 증상이나 초음파 결과 이상 소견이 있을 경우 자궁내막 조직을 생검합니다.
난소암
정기적인 부인과 진찰 - 난소암은 조기진단이 어렵고 가장 예후가 나쁜 여성생색기 암으로 정기적인 진찰이 필요합니다.
초음파 - 특수 질식 초음파로 종양의 정확한 위치, 크기 및 종류를 알 수 있습니다.
종양표지 물질 - 각 난소 종양마다 특이한 종양표지 물질 분비로 병변의 유무 뿐 아니라 종양의 종류와 악성 여부의 판별에 도움을 줍니다.
클리닉목록